AI를 어떻게 만들고 쓸지는 사람의 마음에 달렸다.
앞서 정 회장은 이달 3일 기아 오토랜드 광명에서 열린 신년회에서 (CES에서) AI.이번에는 별도의 공식 발표 행사는 없을 것으로 알려졌지만 전시장을 둘러보고 현지를 찾은 주요 인사들과 미팅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.
● AI·로보틱스 미래 현장 찾는 총수들 크게보기 크게보기7일 재계에 따르면 SK·현대자동차·롯데·한화·HD현대·LS·두산 등 주요 그룹 총수와 경영진이 CES 2024에 참석해 신기술 트렌드를 살필 예정이다.4차 산업혁명 시대 인천공항.의료 등 여러 가지를 둘러보겠다고 말했다.
‘SK 원더랜드를 테마로 AI 포춘텔러.정 회장은 2022년 CES에서 그룹의 로보틱스 비전을 발표하며 로봇 개 ‘스팟과 함께 무대에 등장해 화제가 됐다.
● 3·4세 경영자의 ‘데뷔전도 후끈 이번 CES에선 주요 그룹 3·4세 경영자가 대거 등판해 대외 네트워크에 시동을 거는 점도 주목된다.
이번 CES에서도 AI와 로보틱스 등 혁신 기술을 둘러보는 한편 현장 주요 인사들과의 네트워크를 넓힐 것으로 전망된다.한국도 그랬듯 영국도 광부들은 산업 발달의 역군이었다.
상처를 어루만지고 위로하는 종교의 역할이 더욱 절실한 때가 아닐까.뮤지컬과 영화로 잘 알려진 ‘빌리 엘리어트의 배경이 바로 이 시기의 더럼이다.
유성운 문화부 기자 20세기 초 영국 더럼 지역 광부들이 미술계를 강타했던 적이 있다.광부들의 일상을 투박한 터치로 묘사해 큰 반향을 이끌었다.